인천TP, 中企 및 다중집합시설 로봇 도입 지원
인천TP, 中企 및 다중집합시설 로봇 도입 지원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4.1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물류·전문서비스로봇 등…생산성↑ 인력난 해소 기대
인천TP가 중소기업의 로봇 도입을 지원한다 (사진)청라국제도시 인천로봇랜드에 도입 운용되고 있는 시설관리안내용 전문서비스로봇. 사진제공=인천테크노파크

(인천=김정호기자)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시와 함께 내달 28일까지 ‘중소기업 로봇 도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 제조 현장에 ‘협동로봇’과 ‘물류로봇’ 도입을 지원, 제조공정 혁신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인력난 해소 등을 돕기 위한 것이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요가 늘고 있는 식당, 병원, 영화관, 공연장, 공항 등 다중집합시설에 대한 ‘전문서비스로봇’ 보급도 함께 추진된다.

지원대상은 로봇 적용을 원하는 인천지역 중소기업과 다중집합시설로, 로봇을 제작·판매하는 공급기업을 선정해 신청하면 된다.

협동로봇은 중소기업의 제조공정, 물류로봇은 물류·창고·배송시스템, 전문서비스로봇은 시설관리·헬스케어·전시체험 분야 등에 쓰인다.

인천TP는 로봇 구매 및 설치, 인증 등에 들어가는 비용을 한 기업에 많게는 3천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신청은 인천TP 홈페이지(www.itp.or.kr)에서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우편(인천 서구 로봇랜드로 155-11 로봇타워 22층 인천TP 로봇산업센터)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천TP 로봇산업센터(032-727-5012)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중소기업의 업무환경 개선 및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로봇 시장의 규모 확대 등 로봇산업 활성화에 한몫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