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민·관 협력사업 소규모 집중 양육코칭 운영
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민·관 협력사업 소규모 집중 양육코칭 운영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1.04.1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청 전경

(인천=김만수기자)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드림스타트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같이, 가치!」 소규모 집중 양육코칭을 운영하고 있다.

창영복지관과 남부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통해 이뤄지는 「같이, 가치!」 소규모 집중 양육코칭은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한 교육과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긍정적 애착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만석동 동구 여성회관에서 매달 4회에 걸쳐 5가정 이하 소규모 집단별로 부모역할 및 양육코칭, 자녀와 함께하는 보드게임, 요리교실 및 공예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부모들은 자녀의 발달단계에 따른 역할, 자녀와의 대화에 공감하는 방법, 상황별 훈육 방법을 배우고, 자녀들은 보드게임과 요리, 공예품 만들기 등을 부모와 함께 해보며 소통하는 가운데 인성을 함양하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게 된다.

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1:1 대면 수업방식, 온라인 비대면 교육 등을 활용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학교 수업 등 가정 안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져 아동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가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여성친화도시 동구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