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개소, “죽산면은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죽산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개소, “죽산면은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1.04.1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산면에는 우리가 있다! 죽산면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파이팅!”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향한 죽산면 경기 행복마을관리소의 희망찬 발걸음이 죽산면 전체를 포근하게 물들이고 있다. (사진=안성시)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향한 죽산면 경기 행복마을관리소의 희망찬 발걸음이 죽산면 전체를 포근하게 물들이고 있다. (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향한 죽산면 경기 행복마을관리소의 희망찬 발걸음이 죽산면 전체를 포근하게 물들이고 있다. 

지난 13일 죽산면사무소 회의실 및 행복마을관리소 사무실 인근에서 죽산면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및 사무원, 운영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죽산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개소식이 진행됐다.

개소식은 내부 행사 및 외부 제막식, 기념식화(植花)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은 행복마을관리소 사무실 외부에서 제막식을 진행한 후 두현리 인근에 행복마을관리소가 마련한 화단을 방문, 영산홍을 식재해 죽산면 행복마을관리소의 개소를 기념했다.

또한, 이번 개소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안정열 시의원 등이 참석해 축하의 의미를 더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마을별로 관리소가 설치되어 마을을 가꾸어나가고, 넓게는 자체적으로 마을을 운영하는 기업이 되어 죽산면의 성장을 이끄는 동력으로 발전해나가길 바란다”며 축하인사를 건넸다.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은 “마을에서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죽산면 관내의 문제점이나 도움이 필요한 곳들을 꼼꼼히 살필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으며, 안정열 시의원은 “앞으로도 행복마을관리소가 지속적으로 확대․운영되어 면민들의 삶을 윤택하게 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죽산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3월부터 운영되어 쓰레기 무단투기지역 감시 및 하천변 재해예방 배수로 정비사업, 관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가구 집수리 서비스 등을 진행해왔으며, 특색사업으로 ‘1:1 홀몸노인 안심전화 서비스’, ‘거동불편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등을 시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