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단소방서,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 운영
인천공단소방서,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 운영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1.04.1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소방서가 화재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소래포구 어시장 에서 점포 점검의 날을 운영했다. 사진제공=남동소방서

(인천=임영화기자)인천공단소방서(서장 김준태)는 소래포구 어시장 등 4개소에서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은 전통시장 상인회 및 장터 안전지기 중심의 자율 안전점검체계를 확립해 화재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운영된다.

장터 안전지기는 소방관서 주도의 전통시장 안전관리 체계에서 탈피하고자 전통시장을 가장 잘 알고 애착을 가진 지역 주민을 적극 활용해 시장 중심의 자율적인 안전점검 체계를 확립하고자 인천공단소방서에서 최초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소래포구 어시장과 남동산업용품상가, 옥련재래시장, 송도역전시장에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장터 안전지기 주도의 시장 내 소방시설(소화기, 비상소화장치 등) 및 전기시설(누전차단기 ‧ 전열기구) 안전관리 실태 자율점검 ▲이름이 보이는 소화기함 등 활용한 상인 초동 조치 교육 및 점검 ▲전통시장 화재안전교육 및 화재 예방 컨설팅 ▲안전이 들리는 여닫이 화재안전 음원 송출 ▲히터봉 과열 화재예방 안내문 배부 ▲안전점검 체크리스트 활용 자율점검 등이다.

김준태 공단소방서장은 “전통시장 상인회 및 장터 안전지기 주도의 자율적 점포 점검의 날 운영기반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며 “시장 관계자 등의 자율적인 화재예방 관리체계 구축과 소방관서의 화재예방대책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