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국민신청실명제 확대 운영
부평구, 국민신청실명제 확대 운영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1.04.1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부평구청 전경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부평구는 14일 2021년 부평구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국민신청실명제’를 연중 확대 운영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책임 있는 정책운영과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의 선정요건 중 하나다.

국민이 신청하는 사업의 추진현황과 업무담당자 등을 공개하는 국민 참여 창구역할을 하고 있다.

이전까지는 분기별로 약 한 달간 국민신청실명제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주민참여 활성화를 이끌고자 연중 수시 신청을 받는 것으로 기간을 확대했다.

부평구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은 ▲주요 구정 현안에 관한 사항 ▲5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1천만 원 이상의 연구용역 ▲구민생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자치법규의 제정·개정 및 폐지 ▲국민이 신청하는 사업 ▲그 밖에 중점관리가 필요한 사업 등이 해당된다.

부평구 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부평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이나 팩스, 또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중인 문서24를 통해 신청하거나 부평구청에 방문해 직접 접수할 수 있다.

국민신청실명제로 신청된 사업은 심의위원회를 거쳐 선정하고, 6월 중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구는 사업 완료시까지 분기별로 현행화 한 후 게시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