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청학도서관, 독서동아리 지도자 양성 과정 운영
연수청학도서관, 독서동아리 지도자 양성 과정 운영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1.04.1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2일 10시부터 신청…5월 15일부터 매주 토 오전 10~12시 6주간 진행
독서 모임 기획, 토론 도서 선정, 비대면 독서동아리 운영 등의 강의 구성

(인천=김만수기자)인천시 연수구 연수청학도서관은 독서 모임과 토론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독서동아리 육성 지원 사업의 하나인 ‘독서동아리 지도자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5월 15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6주간 ‘잘하고 싶다. 북클럽!’을 주제로 연수청학도서관에서 권인걸 북 엔터테이너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독서 모임 기획, 토론 도서 선정, 독서동아리 소통을 위한 지도자의 역할, 논제 발제법 등을 포함해 온라인 독서동아리 운영과 진행법 등 비대면 독서동아리 운영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진행된다.

독서동아리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4월 22일 10시부터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 〉문화마당 〉문화행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12명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청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권인걸 북 엔터테이너는 북클럽, 출판 브랜드인 ‘우리의 대화’ 대표 이자 독서문화기획자로, 이번 과정에서 독서 모임에 대한 비법을 공유하고 참여자들과의 독서 토론 실습도 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즉석 임무, 참여자 간 토론 실습 시간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돼 있어 독서에 관심 있는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예정이다.”며 “권인걸 강사의 지도하에 심리적 부담이 줄어드는 만큼 더욱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독서 모임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