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지청, ‘My Job Idea 제안 경진대회’ 개최
인천병무지청, ‘My Job Idea 제안 경진대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4.1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편익 아이디어 발굴 직원 포상
국민편익 아이디어 발굴 직원 포상식. 사진제공=인천병무지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병무지청(지청장 최구기)은 15일 「2021년 My Job Idea 제안 경진대회」에서 우수제안자로 선정된 직원을 격려하고 포상하는 자리를 가졌다.

「My Job Idea 제안」은 직원이 업무를 수행하면서 국민편의 등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직원들이 의견을 공론화하는 숙성 과정을 거쳐 양질의 제안을 생산하는 제안 프로그램이다.

인천병무지청에서는 제안 활성화를 위해 매년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년도부터는 직원들이 수시로 소통을 하면서 씨앗 아이디어가 고품질의 제안으로 숙성될 수 있도록 자체 인트라넷 온라인 공간에 ‘씽크탱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총 43건의 아이디어가 발굴되었으며, 1, 2차 서면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우수상 및 장려상 등 우수 제안 6건을 선정하여 포상했다.

최우수상은 ‘국외체재 병역의무자 병역제도 안내 강화’를 제안한 고객지원과 김정규 주무관이 수상했다.

동 제안은 국외체재병역의무자를 위한 ‘병역제도 소개’ 리플릿을 한글·영어로 제작하여 병무청 홈페이지 게시는 물론 SNS 송부, 외교부 재외공관에도 비치하는 내용으로 허가기간 종료 후 귀국 준비를 하는 병역의무자들의 길잡이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발굴된 제안은 국민신문고 제안 심의를 거쳐 최종 채택 여부가 결정되며, 채택제안은 업무에 적용될 예정이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제안 품질 향상을 통한 적극행정으로 국민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