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평택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 실시
2021년 평택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 실시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1.04.1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수)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
- 평택 농민 70여 명 참여, 평택 시민의 바른 먹거리 생산을 위한 교육 진행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14일 수요일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1년 평택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을 실시했다.(사진=평택시로컬푸드재단)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14일 수요일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1년 평택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을 실시했다.(사진=평택시로컬푸드재단)

(평택=이응복기자)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14일 수요일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1년 평택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을 실시했다.
 
로컬푸드 직매장에 출하를 원하는 평택시 거주 농민 70여 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로컬푸드의 미래와 농업인의 역할 ▷PLS (Positive List System,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이해와 올바른 농약 사용법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사업설명 ▷평택 토종종자 소개 ▷로컬푸드 직매장 오성점의 규정 및 이용방법 ▷매장 라벨 프린터 사용법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은 앞으로도 생산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생산자 교육에 참석하지 못했거나, 추후 평택 로컬푸드 직매장에 출하를 원하는 평택 농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생산자 교육을 이수한 농민들이 생산한 건강하고 안전한 농산물은 4월 24일에 개장 예정인 평택 로컬푸드 직매장 오성점에서 만날 수 있다.
 
평택에서 4번째로 문을 여는 로컬푸드 직매장 오성점은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의 직영점으로,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오성점은 특히 평택 농업생태원을 찾는 시민 편의를 드높이고 인근 숙성시장길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