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학교밖청소년, 자동차 정비사 직업체험
계양구 학교밖청소년, 자동차 정비사 직업체험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1.04.1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장인을 찾아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GTSM 수입차 전문정비소에서 직업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인천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안경숙)은 4월 14일 학교 밖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GTSM 수입차 전문정비소에서 직업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자동차 또는 기계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 현재 운전을 하고 있거나 운전 계획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자동차 정비사 직업 소개, 국가별·제조사별 자동차 특성, 올바른 자동차 관리, 운전 시 주의사항, 경정비 등을 체험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단순체험이 아닌 관심분야의 전문적인 지식, 기술을 갖춘 장인의 직업 선택 동기, 장인이 되기까지의 과정, 직업 철학 등을 수렴해 청소년들의 직업선택, 가치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15년 5월 29일 개소하여 상담지원, 학업복귀, 검정고시 지원, 직업체험, 자립지원, 건강검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