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학교, 청소년 공동선언 실천서약식 개최
은하수학교, 청소년 공동선언 실천서약식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4.18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교육문화회관, 인천청소년자치학교‘은하수’새출발 워크숍 청소년 공동선언
청소년 공동선언 실천서약식. 사진제공=청소년자치학교

(인천=김정호기자)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추진하는 인천청소년자치학교‘은하수’는(이하 은하수학교) 2020년에 이어 2021년 2기가 모집됐다.

은하수 2기 청소년과 길잡이교사 총 226명은 3월부터 시작된 온라인 새출발 워크숍을 4주간 추진하고 대미를 장식하는‘청소년 공동선언 실천서약식’을 개최했다.

17일 부터 개최된‘청소년 공동선언 실천서약식’에는 청소년의 초청에 화답하여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이 참석했다.

청소년 스스로가 삶의 주인으로서 스스로 생각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시민이 되겠다는 다짐을 은하수 1호 동행자 도성훈 교육감에게 전달하였고, 도성훈 교육감은 ‘청소년 한 명 한 명에게 인천을 품고 세계로 향하는 은하수의 빛이 되라’는 응원의 글과 덕담을 보냈다.

이날, 주체적인 삶을 통해 비전을 찾고 사랑으로 연대하여 은하수를 이루겠다는 청소년들의 실천 의지와 은하수 2기 출범을 알리는 청소년들의 함성은 온라인을 뜨겁게 했다.

앞으로 은하수학교는 넘나드는 프로젝트 공유회를 거쳐 본격적인 은하수 자치 프로젝트가 추진될 예정이다.

이에,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이만복 관장은‘은하수학교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공동체의 힘으로 미래를 향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천을 품고 세계로 향하는 동아시아시민교육이 이루어지는 자치배움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