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남동-서원대 스포츠레저학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FC남동-서원대 스포츠레저학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1.04.1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C남동 서원대 스포츠레저학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 사진제공=남동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시 남동구 남동구민축구단(이하 FC남동)과 서원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는 지난 16일 오전 FC남동 사무실에서 K4리그와 축구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한 긴밀한 협조를 통해 K4리그와 축구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와 사업 프로젝트를 공동 연구하는 한편, 학생들의 현장실습, 인턴십, 취업연계 등의 활동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서원대 레저스포츠학과는 사회적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레저스포츠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을 위해 현장중심적인 교육 환경에서 학문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기와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스포츠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최승열 FC남동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K4리그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는 한편, 인턴십을 통한 스포츠레저 분야의 핵심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신진호 스포츠레저학과 교수는 "사회 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여가는 우리 삶에서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서원대는 스포츠레저분야 우수 인재 배출을 위해 현장 중심의 교육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FC남동과의 협약을 통해 축구산업 분야의 재원을 발굴 육성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