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문화재단 ‘평택 문화기획학교’ 참여자 모집
평택시문화재단 ‘평택 문화기획학교’ 참여자 모집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1.04.2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 문화기획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 문화를 기대하며
평택시문화재단은 청년문화 활성화와 청년 문화기획자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교육인 ‘평택 문화기획학교’과정에 함께할 청년 문화기획자 15명을 모집한다.(사진=평택시)
평택시문화재단은 청년문화 활성화와 청년 문화기획자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교육인 ‘평택 문화기획학교’과정에 함께할 청년 문화기획자 15명을 모집한다.(사진=평택시)

(평택=이응복기자) 평택시문화재단은 청년문화 활성화와 청년 문화기획자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교육인 ‘평택 문화기획학교’과정에 함께할 청년 문화기획자 15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에서 활동하기를 희망하는 예비 청년 기획자부터 현재 지역에서 활동 중인 만 19세~39세 이하의 청년 문화기획자들과 함께 ‘일상과 지역을 연결하는 문화기획자’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기존의 일상적 방법인 하향식 교육을 탈피하기 위해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기획자 교육 경험이 풍부한 젊은 문화기획자 △박도빈 공동대표(문화예술 커뮤니티 동네형들), △서상혁 대표(문화예술콘텐츠랩 축제행성)를 멘토 강사로 서로의 아이디어 및 일상과 문화를 공유하고 다양한 문화의 장르를 넘나들며, 이야기하고 듣는 청년 문화기획자 맞춤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총 10회차 과정으로 진행될 이번 교육은 ‘낯선 감각 및 관계 형성’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나로부터 기획’ 3회차, ‘기획 개념 및 현장 탐방’ 2회차, ‘일상 속 문화기획’ 2회차, ‘기획자의 에세이 쓰기’ 2회차로 구성되어 있다.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신청 기간은 4월 12일(월)~5월 9일(일)까지이며, 홍보물 내에 있는 QR코드 인식을 통해 신청 화면으로 접속하거나, 평택시문화재단 블로그에 있는 게시글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평택시문화재단 이상균 대표이사는 “이번 평택 문화기획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많은 청년기획자들이 모이고,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협업하여, 본인의 창의적인 생각과 기획을 표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우리 재단에서는 청년문화의 확장을 위해 맡은 바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것이며, 궁극적으로 청년문화를 통해 우리 지역에서 더욱 다양하고, 글로컬(Glocal)한 문화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문화재단 블로그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