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총리대행 "공직자 부동산투기 수사 속도내라...기획부동산도 주시해야"
홍남기 총리대행 "공직자 부동산투기 수사 속도내라...기획부동산도 주시해야"
  • 전영수 기자 god481113@kmaeil.com
  • 승인 2021.04.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이 '부동산 투기의혹 수사 협력 관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뉴스핌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이 '부동산 투기의혹 수사 협력 관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뉴스핌

(경인매일=전영수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국무총리직무대행이 LH 직원들의 투기사태 이후 이어지는 공직자 투기 수사에 대해 속도감 있는 조사를 촉구했다. 또 범죄행위가 밝혀질 경우 엄청한 처벌을 함께 요구했다.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부동산 투기의혹 수사협력회의를 주재한 홍 직무대행은 "이번 기회에 반드시 모든 부동산 투기범죄를 뿌리 뽑고 또 범죄로 인한 수익은 철저하게 환수해야 할 것이며 차제에 전국 기획부동산에 의한 투기적 범죄에 대해서도 각별한 수사관심을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열린 수사협력회의는 부동산 투기에 대한 수사 상황을 점검·협의하는 한편 더욱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를 당부키 위해 마련됐다.

홍 직무대행은 "정부의 부동산 투기와의 전쟁은 조금도 지체할 수 없는 정부의 가장 중요한 핵심과제"라고 설명하고 "수사가 시작된 지 한달 보름여가 지난 지금 본격적으로 수사성과가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특수본은 지금까지 198건, 868명을 내사 또는 수사해 혐의가 인정되는 52명을 송치하는 한편 6명에 대한 구속에 나섰다.

또 투기수익을 특정해 244억원 규모의 부동산을 몰수하거나 추징 보전조치했다.

그러나 홍 총리대행은 이보다 더 빠른 수사를 요구하고 나서며 "공직자들의 부동산투기 시도 자체가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향후 최대한 수사속도를 높여 단 한 줌의 의혹도 남지 않도록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정하고 그리고 철저하게 수사하며 처벌에 있어서도 무관용의 일벌백계가 되도록 해달라"고 요총했다.

또 "경찰 및 검찰은 수사상황에 대해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국민들에게 수시로 그리고 소상히 설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 총리대행은 "정부 업무가 대부분 그러하지만 빠른 시일 내 제대로 된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부처 간의 협업 그리고 이번의 경우 검경간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부동산 부패를 척결한다는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모두 함께 하나의 팀으로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거듭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오늘 회의 시 수사속도와 성과 제고를 위한 공조강화 등 건설적 논의가 있기를 기대하며 특히 수사 과정에 어려움이 있다면 즉시 보고해 달라"며 "총리 직무대행으로서 그리고 경제부총리로서 지원해 드릴 수 있는 일은 최대한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영수 기자
전영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god481113@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