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인천시당 “민주당 인천시장·국회의원, GTX-D 신설에 나서야”
국민의힘 인천시당 “민주당 인천시장·국회의원, GTX-D 신설에 나서야”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4.2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무관심은 시민에 대한 배은망덕”
“300만 시민 염원 여·야 하나 돼 해결” 제안

(인천=김정호기자) 국민의힘 인천시당 이학재위원장 최근 시민의 염원 GTX-D 신설에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인천시장과 국회의원들이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배포한 ‘민주당 인천시장과 국회의원들은 GTX-D 건설에 동참하라’란 제목의 성명에서 ”GTX-D 노선 건설이 불확실한 절체절명의 시기임에도 민주당 소속의 인천시장과 국회의원들이 전혀 움직이지 않고 있어 인천시민의 억장이 무너지고 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GTX-D 노선’ 관련 공청회가 4월 말 열리고 6월 말이면 신설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지만 불투명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이학재 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은 지난 5일부터 세종시 국토교통부 청사 앞에서 GTX-D 노선 신설을 요구하는 피켓 시위를 하는 한편 철도 관련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GTX-D 노선 건설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전파해왔다.

또한 지난 4월 15일에는 국민의힘  인천시당 소속 국회의원과 당협 위원장 전원은 청와대 등에 GTX-D 노선 촉구 연대서명서 등을 전달했다.

또한 지난 주말(4.17-18)을 통해 영종-서구-계양 등에서 GTX-D 노선 따라 걷기 행사 등을 개최해 인천시민의 마음을 문재인 정부에 전달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반면 민주당 소속의 인천시장이나 국회의원들은 이와 관련해 이렇다 할 활동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위원장은 “인천시민들은 문재인 대통령 당선에 크게 기여했고, 박남춘 시장을 뽑아주었으며, 인천지역 국회의원은 13석 중 11석을, 10명의 군수·구청장 중 9명을 각각 선택해 주었다”라며 “그런데도 그 누구도 인천의 GTX-D 노선 관철을 위해 동료 의원들과 정부 관계자들을 설득하고 매달린다는 말을 듣질 못했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위원장은 “오히려 사업성이 없고 인천공항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부산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해 헌신했다는 이유로 인천의 더불어민주당 모 국회의원은 부산 시민들로부터 감사패와 명예시민증까지 받았고, 본 회의에서 인천의 민주당 의원 전원은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에 찬성표를 던졌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본인들 지역구인 인천의 운명이 걸려있고 큰 표차이로 당선시켜준 시민의 염원인 GTX-D 노선 사업에 대해서 이처럼 외면하고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은 배은망덕이라고 아니할 수 없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인천의 숙원사업인 GTX-D 노선을 헌신짝처럼 버리려 하는 문재인 정부 또한 인천을 홀대한다고 밖에 달리 볼 수 없다”라고 압박했다.

이 위원장은 “GTX-D 노선은 사업타당성이 높고 국가와 지역 경제발전, 인천·서울·경기의 상생발전 등을 위해 가장 좋은 방안인 만큼 노선 건설에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동참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으며,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임을 자랑해 온 박남춘 인천시장은 즉각 대통령을 설득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이 위원장은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 GTX-D 노선의 실현을  위해 그 어떤 노력도 마다하지 않을 것임을 시민 여러분 앞에 엄숙히 약속한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