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맘편한 임신 원스톱서비스 실시!
의정부시 맘편한 임신 원스톱서비스 실시!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1.04.2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는 지난 19일부터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맘편한 임신」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맘편한 임신」원스톱 서비스는 각종 임신지원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한번에 안내 및 통합 신청하는 임신지원 통합제공 서비스이다. 

현재 출산·돌봄·전입·사망 등 국민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서비스를 한번에 안내·신청하는 생애주기 통합제공 서비스 및 다양한 임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임산부가 알지 못해 서비스를 받지 못하거나 일일이 기관을 방문하여 신청하는 등의 불편사항이 있었다

의정부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철분제·엽산제·표준모자보건수첩 지원, 맘편한 KTX,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에너지바우처, 임신·출산 진료비지원(국민행복카드), 임신·출산 진료비지원(의료급여수급자),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등 총 14종이다. 

신청은 온라인「정부24」홈페이지, 오프라인 임산부 주민등록주소지 관할 보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5월부터는 임산부가 희망할 경우 철분제·엽산제·표준모자보건수첩을 택배를 통하여 자택에서도 수령 가능하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코로나19 고위험군인 임산부들의 안전과 편의성을 위하여 기관 방문을 최소화하고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통하여 저출산 극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보건소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모자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