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성 국회의원 ‘노동인권의식 향상을 위한 토론회’ 개최
임종성 국회의원 ‘노동인권의식 향상을 위한 토론회’ 개최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1.04.2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고용노동교육원,「2020년 국민노동인권의식 실태조사」최초 발표
임 의원, “노동인권의식 향상으로 노동존중사회로 나아가는 토대 마련할 것”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임종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을)과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은 지난 23일, 「국민노동인권의식 실태와 노동인권의식 향상을 위한 토론회」를 공동주최했다.(사진=국회)

(광주=정영석기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임종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을)과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은 지난 23일, 「국민노동인권의식 실태와 노동인권의식 향상을 위한 토론회」를 공동주최했다.

김성환 한국고용노동교육원 교수가 발제를 맡았으며, △김성란 민주노총 교육원장 △유정엽 한국노총 정책2본부장 △장정우 경총 노동정책본부장 △김영남 고용노동부 노사협력정책과 사무관 △박재춘 단국대학교 교수 △신용훈 한국공인노무사회 정책연구소장이 토론자로 나섰다. 

특히 토론회에서는 한국고용노동연구원에서 실시한 「2020년 국민노동인권의식 실태조사」가 최초 발표됐다. 발제자인 김성환 교수는 “이번 조사결과는 교육이 필요한 대상이 누구인지 파악하는 등 노동인권교육이 국민의 삶 속으로 다가가기 위한 귀중한 기초자료로써 활용될 것이다”고 전했다.

노광표 한국고용노동연구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몇 년간 노동교육의 양적 성장이 이뤄졌지만, 여전히 사각지대가 존재하는 것이 현실이다”며 “교육원이 노동인권교육의 컨트롤타워로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토론회를 주최한 임 의원은 “노동인권의식 향상은 노동존중사회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전문가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노동인권의식 향상 방안을 한국고용노동교육원과 함께 반드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