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
금강주택,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4.26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금)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금강주택, 검단 최초 주상복합단지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 선봬
주상복합단지 프리미엄 브랜드 ‘THE SIGLO(더 시글로)’ 론칭 후 첫 도입
내달 4일(화) 1순위 청약 진행, 24일(월)부터 26일(수)까지 총 3일간 정당계약 예정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 투시도.

(인천=김정호기자)금강주택이 지난 23일 인천 검단신도시에 공급하는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검단역 금강펜테리움THESIGLO(더시글로)의사이버모델하우스는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실제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것 보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1,339만원으로 책정됐으며, 5월 3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화) 1순위 청약, 6일(목)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2일(수) 예정이며, 24일(월)부터 26일(수)까지 총 3일간 정당계약이 이어진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검단신도시 RC3블록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4개 동, 총 48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검단 최초의 주상복합단지다. 타입 별로는 아파트 전용면적 △84㎡A 67가구 △84㎡B 129가구 △84㎡C 195가구 △84㎡D 28가구△84㎡E 28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39㎡A 9실 △39㎡AT 9실, △39㎡B 9실 △39㎡BT 12실로 구성된다.

이번에 오픈하는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에는 금강주택이 최근 새롭게 론칭한 주상복합단지를 위한 프리미엄 브랜드 ‘THE SIGLO(더 시글로)’가 처음으로 도입된다. 이에 특화 설계, 인테리어, 커뮤니티 시설 등 다방면으로 수요자들을 위한 최적의 공간을 제안할 전망이다.

우선, 전 세대가 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를 택했으며, 4베이·5베이 평면 설계를 적용해 맞통풍과 채광, 일조량이 우수하다. 넉넉한 수납 혹은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을 전 세대에 제공하며, 일부 세대에서는 알파룸을 확장해 약 7M 길이의 와이드 거실로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금강주택과 SK텔레콤이 협업해 선보이는 ‘스마트홈 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입주민들은 언제 어디서나 Smart(Home)앱을 사용해 세대 내부 조명, 난방, 가스밸브, 가전제품 등을 통제할 수 있으며, 기상·케어·외출·귀가·취침으로 구분되는 다섯 가지 모드에 맞춰 제공되는 loT 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삶의 질을 높여주는 커뮤니티 공간도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보육시설인 ‘키즈센터’, 시니어 세대를 위한 ‘실버센터’ 등 다채로운 시설이 마련된다.

이 외에도 단지 내·외부에 입주민들을 위한 섬세한 설계가 적용된다. 세대 내부 및 공용부, 지하주차장에는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조명을 도입하며,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대기전력 차단콘센트, 각실 제어 난방시스템 등을 적용해 에너지 절감에 앞장섰다.

사회적 흐름에 따라 급증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 설비도 마련된다. 원패스 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콜시스템, 방범형 도어카메라, 적외선 감지기, 고화질 CCTV 등을 설치해 입주민 안전에도 신경 썼으며, 자동환기 시스템, 현관 멀티클리너, 에어샤워 시스템 등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저감에도 힘썼다.

더불어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는 서울과 가장 인접한 검단신도시 1단계 구간의 최 중심 입지에 들어서 풍부한 인프라와 개발 호재의 수혜를 직접 누리게 될 예정이다.

단지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선(2024년 예정) 신설역 ‘역세권’ 단지이며, 차량으로 10분 대에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 인천 지하철 2호선 ‘독정역’, 공항철도 ‘검암역’을 이용할 수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구 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한강로 등과 인접해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도 손쉽다. ‘검단~경명로간 도로(2023년 예정)’, ‘검단~드림로간 도로(2024년 예정)’ 등 광역도로 신설도 예정돼 있어 서울 및 김포한강신도시로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단지와 인접한 상업용지에는 약 4만9540㎡ 규모의 ‘검단신도시 101 역세권 개발사업(이하 넥스트콤플렉스)’이 예정돼 있다.

넥스트콤플렉스는 다양한 목적을 포괄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되며, 부지 내에 멀티플렉스, 문화센터, 대형서점, 컨벤션, 키즈 및 스포츠 테마파크 등 대규모 상업·문화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 신설이 계획된 법조 타운도 단지 가까이에 있어 유해시설 없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눈 여겨 볼만하다. 단지 도보 거리에는 영어마을이 위치하며, 기존에 개교한 발산초, 원당고 등을 포함해 검단1·3·5초등학교(예정), 검단1중학교(예정), 검단1고등학교(예정) 등이 다수의 교육시설이 모두 2년 이내에 개교를 앞두고 있다.

역사공원, 계양천 등 풍부한 자연환경도 갖췄으며, 향후 계양천 수변공원 개발사업(예정)이 완공될 시 산책로, 자전거도로, 체육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주상복합단지 프리미엄 브랜드 ‘THE SIGLO(더 시글로)’를 처음으로 세간에 공개하는 만큼 기존과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의 입주민들은 이 곳에서 개개인이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 된 삶을 살아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 일원에 위치한다. 입주예정일은 2024년 1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