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황교안, 정권교체 동지로 함께 가야"
윤상현 "황교안, 정권교체 동지로 함께 가야"
  • 이관희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1.05.0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상현 무소속 의원/뉴스핌
윤상현 무소속 의원/뉴스핌

(경인매일=이관희기자) 무소속 윤상현 의원이 황교안 전 대표와 동지가 되어야 한다고 내다봤다.

윤 의원은 "황교안 전 대표가 정치 활동을 재개하자 지난 총선 패배 책임을 들어 좀 더 자숙해야 한다는 논란이 있다"며 "황 대표 체제에서 공천 받아 당선된 일부 의원들조차 부정적인 목소리를 내고 있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이 이대로 가면 안된다는 뜻에 동의한다면 우리 모두는 정권 교체의 대장정에 함께할 동지가 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윤 의원은 "저는 지난 총선 공천 과정에서 컷오프를 당하고 심지어 저를 낙선시키기 위한 당의 공격적 전략 공천의 타겟이 된 정치인으로서 누구보다도 황 대표의 미래통합당으로부터 큰 정치적 피해를 받았다"며 "그러나 원한은 물에 새기고 은혜는 돌에 새기라는 말이 있다. 제가 받은 수모는 오래전에 깨끗이 잊었고 걱정되는 것은 오직 나라의 미래"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뺄샘의 정치가 아닌 덧셈의 정치를 해야 한다"며 "덧셈은 비단 중도로만 향하는 것이 아니다. 기존 전통 보수층도 당연히 덧셈의 대상"이라고 밝혔다.

계속해서 "그동안 우리의 실패는 누구의 탓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탓이었다"며 "황 대표가 비록 패장이지만 그분의 경륜은 어떤 형태로든 도움이 되고 약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승리하면 조금 배울 수 있고 패배하면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는 말이 있다"며 "배움은 승리의 월계관보다 패배의 상흔에서 더 크게 얻는 법이다. 현재 국민의힘 대선주자는 2명 남짓이고, 야권으로 넓혀도 5명 정도다. 이른바 9룡은 아니더라도 6룡, 7룡은 경쟁하는 것이 야권을 든든하게 하고 정권 교체 가능성 또한 높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당헌당규상 제척사유가 없는 인물이라면 누구나 민주적 절차에 따라 국민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품을 넓혀야 한다"며 "내년 정권 교체를 향해 가야할 길은 누구의 길도 아닌 우리 모두의 길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