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유아 대상 비대면 도자교육 프로그램 운영
한국도자재단, 유아 대상 비대면 도자교육 프로그램 운영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1.05.0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단, 6~11월 유아 비대면 도자교육 프로그램 ‘임금님 밥그릇’ 운영
- 영상 자료, 체험 재료 등 전달. 5~10월 전화 사전예약 및 수시 접수
- 10명 이상 유아(5~7세) 단체 모집, 1인당 참가비용 1만원
한국도자재단이 유아 대상 비대면 도자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임금님 밥그릇’의 참여단체를 모집한다.(사진=한국도자재단)
한국도자재단이 유아 대상 비대면 도자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임금님 밥그릇’의 참여단체를 모집한다.(사진=한국도자재단)

(경인매일=권태경기자) 한국도자재단이 유아 대상 비대면 도자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임금님 밥그릇’의 참여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체험 기회가 줄어든 미취학 아동(만 5~7세)이 있는 어린이집 등에 도자 관련 애니메이션 영상 강의 자료 및 체험교재·재료 등을 전달하고 이를 활용한 비대면 수업방식으로 진행된다.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 10명 이상 유아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프로그램 운영 기간(6~11월) 이전인 5월부터 10월까지 선착순 사전 예약 및 수시 접수이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초벌 도자 작품은 회수 후 소성 작업을 거쳐 15일 내 완성된 도자기로 택배 발송한다. 

재단 관계자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교육 영상과 체험 활동 등을 통해 조선시대 왕실 도자기의 역사·의의 등을 이해하고 창의적 사고를 키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