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공립 작은도서관, 12일부터 ‘책 놀이 키트’ 선착순 무료 접수
구리시 공립 작은도서관, 12일부터 ‘책 놀이 키트’ 선착순 무료 접수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1.05.1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공립 작은도서관은 5월 12일부터 책 놀이 키트를 선착순 무료 접수한다. (사진=구리시)
구리시 공립 작은도서관은 5월 12일부터 책 놀이 키트를 선착순 무료 접수한다. (사진=구리시)

(구리=조태인기자) 구리시 공립 작은도서관은 5월 12일부터 책 놀이 키트를 선착순 무료 접수한다.

책 놀이 키트는‘비대면 독서교육 활성화’에 초점을 두어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연령대에 맞는 주제 선정과 키트를 구성하여 관련 도서 목록과 함께 배부하는 사업으로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에 대해 알고 마음을 표현하여 나를 사랑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추진되고 있다. 

12일부터 소진 시까지 초등저학년을 대상 <마음이 이만큼 자라요>라는 주제로 도서 목록과 책 놀이 키트를 접수받아 배부할 예정이며, 키트는 어린이 마음을 치유하는 <사탕 알약 처방전>으로 구성했다.

책을 배부받은 참여자는 키트를 활용하여 책 놀이 인증샷을 도서관에 제출하면 인증한 날로부터 1년간 대출 권수를 10권으로 확대해주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지난 3월에는 5세~7세 유아를 대상으로‘씨앗을 심으면 지구가 살아나요’라는 주제로 운영하여 시민의 큰 호응을 받았다.

안승남 구리시장은“2021년 공립 작은도서관에 정규 직원이 배치되고 처음 시행되는 비대면 독서문화진흥 사업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구리시민이 독서 흥미 갖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5월 책 놀이 키트 접수는 5월 12일(수)부터 방문 및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가 진행되며, 신청자는 회원증을 지참해 구리시 공립 작은도서관 5개소를 방문하면 키트를 수령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