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해수부 장관 후보자 사퇴.."깊은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
박준영 해수부 장관 후보자 사퇴.."깊은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
  • 김균식 기자 kyunsik@daum.net
  • 승인 2021.05.1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뉴스핌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뉴스핌

(경인매일=김균식기자) 박준영 해수부 장관 후보자가 수많은 논란들에 휩싸인 채 사퇴를 결정했다.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는 입장문을 통해 "그동안 저와 관련해 제기된 논란들, 특히 영국대사관 근무 후 가져온 그릇 등과 관련한 논란에 대해서는 청문회 과정과 별도의 입장문을 통해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렸고 제기된 의혹에 대하여도 성실하게 설명해 드렸다"며 "그러나 그런 논란이 공직 후보자로서 높은 도덕성을 기대하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았다는 점은 부인하기 어렵다"며 사퇴 의사를 밝혔다.

그는 "모두 저의 불찰"이라며 "그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박 후보자는 이어 "저는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로서의 짐을 내려놓고자 한다"며 "제 문제가 임명권자인 대통령님과 해양수산부에 부담으로 작용하는 것은 원치 않는다"고 전했다.

또 "이번 일을 계기로 해수부가 추진하는 국정과제에 영향을 주어서도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저를 지명해 주신 대통령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끝까지 기원하겠다"며 "저를 지지해주시고 격려해주신 해양수산부 가족들과 국민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