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 선언..."여의도 정치공식에 젖지 않은 제가 적임자"
김웅,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 선언..."여의도 정치공식에 젖지 않은 제가 적임자"
  • 김균식 기자 kyunsik@daum.net
  • 승인 2021.05.1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웅 국민의힘 의원/뉴스핌
김웅 국민의힘 의원/뉴스핌

(경인매일=김균식기자) 최근 무소속 홍준표 의원과 설전을 벌인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당의 변화는 당의 얼굴에서 시작된다. 새로운 인물만이 새 시대의 희망을 담을 수 있다"며 당 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를 선언한 김 의원은 "새 리더십만이 낡은 규범을 벗어나 넓은 세상으로 떠나게 할 수 있다"며 "국민의 명령을 따르는 길은 바로 이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제가 당 대표가 되려고 하는 것은 국민의힘을 빛나게 하기 위함이 아니다"라며 "저는 우리 당을 무거운 반성과 힘든 혁신으로 이끌기 위해 당 대표가 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번 당 대표는 내년 대통령 선거를 승리로 이끌어야 하는 막중한 자리"라며 "지금 우리의 후보들이 아무리 미미해 보여도 그들보다 더 나은 인재는 없다. 우리 당의 대통령 후보들은 모두 삼나무 씨와 같다. 당에서 뒷받침해주고 응원해주면 모두 훌륭한 나라를 바로 세울 적임자가 될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또 "대통령 선거 후보 선출의 공정성을 위해 저는 지도부나 외부가 개입할 요소를 최소화하겠다"며 "당 대표가 되는 즉시 모든 경선룰을 미리 정해놓겠다. 우리 당의 대통령 후보는 100% 국민경선으로 결정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공천 개혁을 들고 나온 그는 "계파 정치나 호떡 공천이라고 불리는 낡은 정치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공천 철칙이 필요하다"며 "공천관리위원회를 상설기구로 설치하여 장기간의 후보 적합도, 경쟁력 조사를 통해 공천이 결정되는 구조를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진정한 청년정치는 청년정치인이 전면으로 나서는 것 뿐"이라며 "20세와 39세의 청년들에게 기초 및 광역자치의회 공천의 30%를 할당하겠다. 이를 위해 25세로 되어 있는 공직선거법상 피선거권 나이를 20세로 낮춰 청년들도 충분한 정치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자기희생을 실천하겠다고 밝힌 그는 "당 대표가 되면 저는 다음 총선에서 당이 원하는 바에 따라, 험지 출마 또는 총선 조력자 역할을 하겠다"며 "당 대표 자리는 정치적인 성장의 도구이거나 경력 쌓기의 대상이 될 수 없다. 그간 우리 당의 리더들이 보여주지 못한 자기희생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제는 정치도 변해야 한다는 그는 "혁명적인 변화는 오직 혁신적인 사고에서 나온다"며 "초선에 불과한 제가 감히 당 대표에 도전하는 것은 기존의 여의도 정치 공식에 젖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