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21 동구 아카데미 명사특강 호평 속 마무리
인천 동구, 2021 동구 아카데미 명사특강 호평 속 마무리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1.05.26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정신 읽어낸 탁월한 기획과 수준 높은 강연...수강생도 만족
스튜디오에서 실시간 강의 중인 강사. 사진제공=인천동구청

(인천=김만수기자)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주최한 2021년 동구 아카데미 「명사특강」이 탁월한 기획과 수준 높은 강연이라는 호평속에 마무리 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4일(화) 시작된 올해 「명사특강」은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의 상위1% 우등생의 비법 메타인지‘메타인지를 알면 지혜가 보인다’

▶가족 및 노인상담 전문가 이호선 교수의 우리가족 행복찾기 프로젝트 ‘가족의 소통을 위한 3가지 기술’ ▶ IQ210의 ‘실패한 천재’로 잘 알려진 김웅용 교수의 ‘평범함 속의 행복을 찾다’로 마련돼 총 3회에 걸쳐 동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됐다.

실시간 온라인 강좌의 장점을 살린 「명사특강」은 수강 인원의 제한 없이 동구 주민은 물론, 유튜브를 이용하는 관심있는 시청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도록 열린 특강으로 진행돼 타 지역 주민들까지 유입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동구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통해 코로나19를 이겨내는 긍정의 힘과 삶의 지혜를 얻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안전하고 수준 높은 강연으로 구민들께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동구청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동구 아카데미 명사특강처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비대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고, 평생교육 강사들의 디지털 강의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코로나와 같은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평생학습에 대한 공백이 없는 평생학습도시 구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