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김오수 청문회, 고성에 물리력 행사 개탄…보고서 채택에 최선"
윤호중 "김오수 청문회, 고성에 물리력 행사 개탄…보고서 채택에 최선"
  • 김균식 기자 kyunsik@daum.net
  • 승인 2021.05.28 17: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뉴스핌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뉴스핌

(경인매일=김균식기자)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여야갈등으로 인해 파행을 겪은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청와대로부터 재송부 요구가 오는 대로 청문보고서 채택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한 윤 원내대표는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파행 산회됐다"며 "의원들의 고성에 물리력 행사까지 있었다니 개탄스러운 일"이라고 덧붙였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야당은 터무니없는 트집을 잡지 말고 여야 합의를 통해 청문보고서를 채택하는 데 동참해주길 바란다"며 "어제 청문회에선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의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검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후보자는 법무부 차관을 재직하며 검찰개혁을 묵묵히 뒷받침했다. 검찰개혁의 흔들림없는 마무리를 위해 꼭 일해야 할 적임자로 보인다"며 "무분별한 흠집내가 인사청문회 내내 있었지만 흠집내기에 대해서 김오수 후보자는 충분한 소명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조속히 검찰총장이 임명 돼서 두 달째 공석인 검찰총장 자리를 메우고 검찰이 하루빨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검찰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인사청문회에 대한 국회 의무를 방기하지 않도록 야당에 초당적 협력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산상록시민 2021-05-29 02:23:15
윤시장 인스타 게시글 댓글보세요 난리에요 gtx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