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호 의원, 4일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한준호 의원, 4일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 김장운 기자 tldhsrlawkdd@kmaeil.com
  • 승인 2021.06.0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등 ‘교육 재난’시 안정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한국교육방송공사법(EBS)」 국회 통과 성과
-비대면 교육에도 EBS 안정적인 원격 교육 제공, 사회문화부문 우수 법률로 선정돼
(사진=한준호의원실)
(사진=한준호의원실)

(경인매일=김장운기자)한준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도 고양시을)은 4일 제73주년 국회개원기념식에서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입법활동 및 정책연구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국회의원 및 국회의원연구단체에 주어진다.

(사진=한준호의원실)
(사진=한준호의원실)

한준호 의원이 발의한 「한국교육방송공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업무에 원격교육시스템의 설치·운영 및 관리를 명시해 코로나19와 같은 ‘교육 재난’ 시 원격 교육을 위한 인적·물적·기술적 기반을 마련하고, 취약계층을 고려한 교육 재난 정보전달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여 안정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도록 하는 내용이며, 지난해 11월 1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바 있다. 

이 법안은 ▲법률안의 독창성과 성안 노력 ▲협력적 입법 ▲법제적 완성도 ▲정책효과 및 비용 등 4개 범주에서 ‘의정대상 심의위원회’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의 사회문화부문에서 우수 법률안으로 선정되었다.

한준호 의원은 “EBS 교육방송이 안정적인 교육서비스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입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면서, “EBS가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때 학교간·지역간 학력편차가 최소화되고 교육의 질 상향평준화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장운 기자
김장운 기자 다른기사 보기
tldhsrlawkdd@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