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사)인천아카데미 업무협약으로 일반고 학생 진로멘토링 실시
인천시교육청, (사)인천아카데미 업무협약으로 일반고 학생 진로멘토링 실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6.08 0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고 학생의 융합 학습과 진로 개척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사)인천아카데미(이사장 최순자)와 7일(월) 일반고 학생의 융합 학습과 진로 개척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사)인천아카데미는 차세대 리더 멘토링을 기획하여 관내 고등학생들의 진로 방향 모색 및 학습동기 강화할 계획이다.

인천의 우수한 교수진 및 전문가로 구성된 (사)인천아카데미는 인천의 Think Tank로서의 역할과 교육기부로 나눔의 정신을 실현하여 인천의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차세대 리더 멘토링은 일반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 7일부터 6월 17일까지 신청을 받아 공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예술 등 20개 분야 35개 팀으로 그룹을 구성하고 같은 관심사를 가진 또래, 분야별 전문가와 소통하면서 진로 역량을 기르게 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지역의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 하는 진로 교육시스템이 구축되어 우리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멘토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며 “‘함께 하는 도전, 차세대 리더 멘토링’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관심 분야에 대한 탐색과 친구들과의 집단지성으로 동반성장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