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립도서관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로 온라인 회원증 발급
부평구립도서관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로 온라인 회원증 발급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1.06.09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부평구구립도서관은 9일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구민들에게 공공도서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구민들은 6월부터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과 실시간 정보연계를 통해 부평구립도서관 대출회원 신청자격(인천시민)확인이 가능해져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상단의 ‘비대면 자격확인’을 클릭하고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거주지 확인 및 온라인 회원증 발급이 완료된다.

온라인 회원증을 발급받으면 홈페이지를 통해 약 5천 종의 전자책과 전자잡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을 방문해 자료를 대출할 때는 온라인 회원증 발급 시 자동으로 생성되는 비밀번호(생년월일)를 이용하면 된다.

다만, 타 지역주민이 인천에 위치한 직장이나 학교에 다닐 경우에는 기존처럼 6개월 이내 발급된 재직증명서·재학증명서 등을 갖고 방문해 확인을 받아야 한다.

책 마실(상호대차)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도서관을 방문해 추가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

배창섭 부평구립도서관 본부장은 “이번 시행하는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를 통해 구민들이 직접 도서관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게 될 것”이라며 “보다 전자책 접근성을 강화하고, 지역주민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건강한 독서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