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다문화융합硏, 인천 독서문화 확산 위해 11개 기관과 MOU
인하대 다문화융합硏, 인천 독서문화 확산 위해 11개 기관과 MOU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6.10 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사업과 연구로 평생학습사회 실현
김영순 인하대학교 다문화융합연구소장과 11개 기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인천=김정호기자)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다문화융합연구소가 인천시민의 독서문화진흥 확산과 평생학습사회 실현을 위해 11개 공공·유관기관들과 손을 잡았다.

인하대 다문화융합연구소는 김영순 소장과 소속 연구교수들, 공공·유관기관의 기관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8일 인천 미추홀구 수봉도서관에서 11개 기관과 이러한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기관은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주안영상미디어센터, 미추홀구가족센터, 인천도화초등학교, (사)우리 동네 꽃 피우다, ㈜인천공항에너지, 인천삼목초등학교, 인천공항초등학교, 장봉혜림원, 중구자원봉사센터, 꿈나래어린이도서관 등이다.

다문화융합연구소와 11개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인천시민 대상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역협력 사업, 정보 교환과 연구활동, 공동사업 수행과 지원 방안 마련에 나선다.

김영순 소장은 “인천은 전국에서 다문화 학생이 재학하는 학교 비율이 높고 다문화 학생 증가율이 전국 평균보다 높은 지역”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인천지역에서 공공·유관기관과 다문화교육 및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을 위한 공동협력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