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021 도봉산페스티벌 주제 '도봉산과 공존하다‘ 예술작품 공모
도봉구, 2021 도봉산페스티벌 주제 '도봉산과 공존하다‘ 예술작품 공모
  • 이혜경 기자 hkii0302@naver.com
  • 승인 2021.06.1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문화재단, 5월 25일(화)부터 7월 10일(토)까지 이메일 접수, 총 6개 작품 선정해 각 200만 원 상금 수여… 선정작은 도봉산페스티벌 대표 이미지로 대내외 홍보물 및 굿즈 활용
▲ ‘2021도봉산페스티벌 예술작품 공모전‘ 안내 (사진=도봉구)
▲ ‘2021도봉산페스티벌 예술작품 공모전‘ 안내 (사진=도봉구)

(경인매일=이혜경 기자) 도봉구 도봉문화재단은 ’2021도봉산페스티벌 주제 예술작품‘을 오는 7월 10일(토)까지 공모한다.

2017년부터 매년 가을 열리는 ’도봉산페스티벌‘은 도봉산을 중심으로 도심 속 자연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문화예술행사가 열리는 도봉구의 대표 축제다. 이번 공모전은 2021도봉산페스티벌을 대내외에 알리고 축제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구현하고자 기획되었다.

공모전 주제는 ’도봉산과 공존하다‘로서, 도봉산페스티벌이 지닌 친환경·평화·휴식의 의미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내포했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가 가능하며, 표현방식은 회화, 일러스트, 콜라주 등 제한이 없다. 단, 1인당 응모 작품 수는 1개로 제한되고, 출품작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국내외에 미발표한 작품이어야 한다.

심사는 작품의 ’독창성‘, 작품의 콘셉트 및 ’주제 전달력‘, 도봉산페스티벌 주제와의 ’적합성‘, 도봉산페스티벌 ’주제 이해도‘, 작품의 ’구성 및 완성도‘, 굿즈 및 홍보물 등 다양한 방식으로의 ’활용 가능성‘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7월 20일 이후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등위 없이 총 6개 작품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각 2백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종 발표는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시상 일정은 수상자들에게 별도로 공지된다.

선정작들은 오는 9월 11일(토)부터 9월 12일(일)까지 평화문화진지 일대에서 열리는 ’2021도봉산페스티벌‘의 대표 이미지로 사용되는 한편, 온라인·오프라인 홍보물, 굿즈 등으로도 활용되어 지역 내 배포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후 7월 10일(토)까지 공식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도봉산페스티벌의 의미를 예술적으로 전달하고, 다양한 지역 문화자원을 발굴해 선보임으로서 문화도시 도봉의 위상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