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의회 대기환경 및 안전 관리 팔 걷어
양주시의회 대기환경 및 안전 관리 팔 걷어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1.06.1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시민의 주요 관심사가 된 환경 및 안전 관리를 위해 적극 나섰다. (사진=양주시의회)
양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시민의 주요 관심사가 된 환경 및 안전 관리를 위해 적극 나섰다. (사진=양주시의회)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시민의 주요 관심사가 된 환경 및 안전 관리를 위해 적극 나섰다. 

시의회는 지난 9일, 행감특위 제5차 회의를 열고 양주시 일자리환경국과 교통안전국 감사를 벌였다. 

일자리환경국과 교통안전국은 양주시 일자리 정책과 대기 및 수질관리 대책을 총괄하고, 교통인프라 확충 계획을 수립하며 재난상황을 점검·대비하는 등 시민의 행복한 삶과 직결된 업무를 맡고있는 주요 부서다. 

일자리환경국 감사가 시작된 후, 시의원들은 미세먼지 저감정책의 효과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촉각을 세웠다.

이희창 의원은“양주는 천보산과 불곡산에 에워싸인 분지여서 지형구조 상 미세먼지가 잘 빠져나가지 못한다”며“양주시 소재 기업들이 환경오염이 심한 벙커C유(油) 사용 대신 LNG나 청정연료로 전환할 수 있도록 배관망 설치 등 장기적인 지원 계획을 수립해 실행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러자 홍성표 의원은 최근 고형연료(SRF) 불허 행정심판 승소와 지난해 환경부 주관 100억 규모‘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을 따낸 양주시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홍 의원은“우리 양주시는 경기 북부지역 시군 중 유일하게 환경부 주관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에 선정된 도시”라며“앞으로도 지역의 환경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오후 교통안전국 행정사무감사에는 안순덕 의원의 준비된 질의가 눈길을 끌었다.

지역을 돌며 직접 찍은 사진 자료들을 컴퓨터 화면에 띄운 안 의원은 “지난해 여름철 집중호우 기간 삼숭동 무분별한 성토로 인해 차가 잠길 정도로 침수 피해가 심각했다”며 “지금 벌써 6월이다. 여름철 장마가 오기 전, 상습 침수구역에 대한 해결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 주 15일 시설관리공단·보건소 행정사무감사가 끝나면 올해 양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일정은 모두 끝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