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한국상용SW협회, 에듀박람회 업무 협약 체결
연수구-한국상용SW협회, 에듀박람회 업무 협약 체결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1.06.10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우수한 ICT 기술, 교육기업 소개 등 에듀박람회 성공 개최 협력
지난 9일 연수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사)한국상용SW협회(협회장 송영선)와 2021 lCLC 에듀박람회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김만수기자)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지난 9일 연수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사)한국상용SW협회(협회장 송영선)와 2021 lCLC 에듀박람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연수구청장, 협회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 학습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한국 우수 교육기업을 소개하는 목표로 개최되는 ICLC 에듀박람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협력하는 자리였다.

한국상용SW협회는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진흥을 위해 마케팅, 해외협력사업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참가업체 유치, 국내외 바이어 초청, 행사장 조성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올 10월 열리는 제5차 ICLC는 유네스코 평생학습원(UIL)이 주최하고 193개 유네스코 회원국, 64개국 229개 GNLC 회원도시 대표, 183개 국내 평생학습도시 대표와 평생학습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하는 국제 행사다.

구는 제5차 ICLC 개최도시로 선정되어 ‘대응부터 회복까지: 학습을 통한 건강하고 회복력 있는 도시 구축(From response to recovery: Building healthy and resilient cities through learning)’을 주제로 한 주요 회의에서부터 세계시민축제, 에듀박람회, K-POP 공연 등 다채로운 연계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ICT 기술 기반의 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이번 에듀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전 세계에 한국의 우수한 ICT 교육 기술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