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기업 취업 아카데미’통해 글로벌로 나가는 서초청년
외국계 기업 취업 아카데미’통해 글로벌로 나가는 서초청년
  • 박미경 기자 miorange55@naver.com
  • 승인 2021.06.1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국기업전문 1:1 컨설팅, 글로벌 IT‧소비재기업 특강 통해 200명 글로벌 인재양성 본격화
- 외국기업 취업준비 전과정을 케어!
- 구글 코리아 등 현직자가 들려주는 생생한 직무이야기
서울 서초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좁아진 취업문을 넓히고, 외국계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최적의 취업성공 기회를 지원하고자 ‘외국계 기업 취업 아카데미’를 연중 운영한다. (사진=서초구)
서울 서초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좁아진 취업문을 넓히고, 외국계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최적의 취업성공 기회를 지원하고자 ‘외국계 기업 취업 아카데미’를 연중 운영한다. (사진=서초구)

(경인매일=박미경기자) 현대는 정보화시대이다. 열심히 실력을 쌓아왔으나 정보부족으로 또 방법을 몰라서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다면 그 청년의 앞날은 암울할 수 밖에 없다. 이는 기회의 평등에서 어긋난다.

서울 서초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좁아진 취업문을 넓히고, 외국계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최적의 취업성공 기회를 지원하고자 ‘외국계 기업 취업 아카데미’를 연중 운영한다.

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외국계 기업의 비율이 세 번째로 높은 지리적 여건과 상대적으로 많은 유학생이 있는 특성이 있으며, 외국계 기업의 선호도가 증가하는 취업 트렌드에 맞춰 이번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올해 12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상시 운영되며, 외국계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청년 수강생에게 1:1컨설팅과 현직자 특강이 제공된다.

올해는 특히 청년들의 효율적인 적응을 위한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컨설팅과 영어면접에 대비하려면 많은 시간과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점을 고려하여 영어 모의면접 프로그램도 운영함으로써 최적화된 취업지원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누구나 꿈꾸는 글로벌 IT회사인 구글코리아에서 일하는 현직자가 들려주는 직무특성, 취업과정 등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특강을 준비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소비재기업 중 청년 취준생이 선호하는 기업을 엄선하여 특강할 예정이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1:1 컨설팅은 총18회로 12월까지 매월 넷째 주 화·목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온라인으로 실시간 운영되며, 영문 자기소개서 작성법, 영어 면접 노하우 등을 촘촘하게 알려준다. 청년 수강생들에게 강의 위주의 일방적 전달방식이 아닌 심층적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현직자 특강은 총2회로 진행되며 글로벌 IT기업과 소비재 기업의 현직자들을 초청하여 생생한 채용 프로세스와 취업비결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신청은 서초구청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구글폼 접수를 통해 가능하고, 1:1컨설팅은 회차당 6명, 현직자 특강은 5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구청 아동청년과에서 가능하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외국계 기업 입사를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얼어붙은 취업의 문을 활짝 열 수 있는 열쇠이길 바라며, 청년들이 취업 걱정 없는 행복한 미래에서 살아가기 위한 준비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박미경 기자
박미경 기자 다른기사 보기
miorange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