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인성 중구청장, 아름다운 하늘도시 교육의 힘찬 문을 여는 인천하늘중학교 개교식 참석
홍인성 중구청장, 아름다운 하늘도시 교육의 힘찬 문을 여는 인천하늘중학교 개교식 참석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6.1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큰 세계로 비상·발전하길 기원…글로벌 인재 육성 관심·지원”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은 인천하늘중학교 개교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김정호기자)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은 최근 인천하늘중학교 개교식에 참석해 힘차게 시작하는 인천하늘중학교의 첫 시작을 축하하고 학생들과 학부모, 학교 교직원 등을 격려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이 주관한 이날 개교식에는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참석해 교훈석 제막식과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했다.

이후 인천하늘중학교 학생댄스동아리의 축하공연에 이어 인천하늘중학교의 경과보고와 학교 교기수여 등으로 진행했다.

인천하늘중학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개교식 오프라인 참석을 최소화하고 온라인을 병행해 개교식을 진행했다.

다수의 학부모와 학생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개교식에 참석했다.

인천하늘중학교는 11개의 학급으로 1학년 293명, 2학년 22명으로 총315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다.

지난 3월 1일에 영종 중산동(하늘도시)에 신규 개교해 지역교육에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인천하늘중학교 학생들은 인천 중구,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희망이자 자랑”이라며“인천하늘중학교와 학생, 학부모님들의 앞날이 하늘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큰 세계로 비상하며 발전하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글로벌시대 세계최고수준의 인천국제공항을 품은 영종국제도시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