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내가 바로 지역문제 해결사! “도전. 인천!”
인천시, 내가 바로 지역문제 해결사! “도전. 인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6.1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박한 아이디어 내고 5천만 원 받으러 가즈아~~
6.14(월)부터 8.13(금)까지 대 국민 아이디어 공모 진행, 최고 5,000만원 상금
인천광역시청 전경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지역 사회문제에 대해 전 국민이 함께 해결 방안을 찾는“도전. 한국”에 공모해 2개 과제가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선정된 인천과제는 ▲ 반려동물 분변 없는 쾌적한 공원 산책로 조성방안 ▲ 콘텐츠 혹은 ICT 기술을 활용해 산업단지의 민간 비즈니스 공간을 근로자 및 인근 주민을 위한 문화·예술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방안 등이다.

이번 공모내용은 2050 탄소중립, 한국판 뉴딜 등 핵심 아젠다와 관련된“도전. 한국”공모과제 15개와 인천‧충남 지역에서 해결을 희망하는 지역밀착형 공모과제 4개 등 총 19개 과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공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국민·기업·단체 등 국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고, 여러 건의 아이디어를 중복해서 제안할 수도 있다.

공모 방법는 6월 14일(월)부터 8월 13일(금)까지 2개월간 진행되며, 참여 희망자는 기간 내에 정부정책 소통창구인‘광화문 1번가’홈페이지“도전. 한국”게시판에서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기획서 등을 다운로드 받아 제출하면 된다.

인터넷 주소창에“도전. 한국”만 입력해도 아이디어 접수창구로 이동 가능하다.

윤병철 시 혁신과장은“산업화, 핵가족화 등으로 인한 개인주의가 팽배해지고 공동체 의식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지역에서 일어난 문제는 스스로 해결해 나가려는 노력이 절실한 때로 많은 시민 분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