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경안전통시장 활성화사업 준공식 개최
광주시, 경안전통시장 활성화사업 준공식 개최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1.06.1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경안전통시장 활성화사업 준공식 개최 (사진=광주시)
광주시는 지난 17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추진해 온 경안시장 환경개선사업 및 먹거리로드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는 지난 17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추진해 온 경안시장 환경개선사업 및 먹거리로드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박관열 도의원, 임일혁 시의회 의장, 방세환·주임록·이미영·현자섭·이은채·황소제 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광지원농악단의 풍물놀이로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킨 뒤 개장 커팅식 등 공식행사와 먹거리로드 오픈에 따른 고사와 민요공연, 전자바이올린 공연 후 먹거리로드를 개장했다.

광주시, 경안전통시장 활성화사업 준공식 개최 (사진=광주시)

이에 앞서 시는 지난달 먹거리로드 판매대 10곳의 운영자를 모집, 매대운영자 선정 품평회를 거쳐 선정했으며 육류 2곳, 페스트푸드 4곳, 기타 4곳으로 구성됐다. 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2m 이상 간격으로 판매대를 배치했으며 우천 시를 대비한 가림막도 설치를 완료했다. 먹거리로드 개장 시간은 매일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주 5일 이상 상시 운영한다.

신동헌 시장은 “경안시장이 앞으로도 지역상권의 중심에서 서민경제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각종 활성화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많은 시민이 경안시장 먹거리로드를 애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