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소규모재건축 사업성분석 서비스 무료로 제공
SH공사, 소규모재건축 사업성분석 서비스 무료로 제공
  • 김광수 기자 ks5days@naver.com
  • 승인 2021.06.2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규모재건축 사업성분석 공모...7.1~8.27 까지 신청 접수
- 최적의 건축계획(안) 제시 및 추정 분담금 산출 등 사업성분석
- 토지 등 소유자 동의율 10% 이상, 조합 구성되지 않은 단지 대상
SH공사가 소규모재건축 활성화를 위해 관련 사업성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SH공사)
SH공사가 소규모재건축 활성화를 위해 관련 사업성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SH공사)

(서울=김광수기자) SH공사가 소규모재건축 활성화를 위해 관련 사업성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SH공사는 ‘소규모재건축 사업성분석 공모’를 공고하고,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소규모재건축 사업성분석은 ‘서울특별시 소규모재건축사업 업무처리기준에 따라 최적 건축계획(안)과 추정 분담금 등을 산출, 토지 등 소유자들이 사업 가능성을 살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제도다.

이와 관련 SH공사는 임대주택 계획을 통한 법적 상한용적률 계획 및 용도지역 변경 가능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최적의 건축계획(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감정평가사가 직접 종전.종후 자산가치를 평가하여 사업비 산출에 따른 수익률 예측으로 추정 분담금을 산출하여 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은 토지 등 소유자 동의율 10% 이상인 소규모재건축 사업 요건을 만족하는 주택단지로, 조합이 구성되지 않은 주택단지에 한다. 신청 단지 중 주민 동의율 및 사업실행 가능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사업성분석 대상지를 선정한다.

SH공사는 오는 9월 사업성분석 대상지를 선정하여 12월까지 현장조사, 주민의견 수렴, 건축계획(안) 작성 및 감정평가를 실시하고 사업손익을 예측하여 추정 분담금을 산출할 예정이다.

정유성 SH공사 도시재생본부장은 ”소규모재건축 사업성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소규모재건축사업 본격화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저층주거지 주거환경 개선 및 서민을 위한 주택공급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