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 시흥매화산단 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시흥산업진흥원, 시흥매화산단 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1.07.0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하상선기자) 시흥산업진흥원은 7월 1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시흥매화산단 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

‘시흥매화산단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시흥매화일반산업단지의 입주기업과 인근 지역주민과의 협업사업 발굴 등 다각적 협력을 통해 시흥 북부지역의 기업과 주민이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 시흥매화산단 공동관리위원회를 구성해 지역주민, 매화산단 입주기업, 시흥시, 시흥산업진흥원이 함께 발전모델을 개발하고 공동 추진하는 협력체계를 마련한다. 이와 함께 지자체와 지역의 기업·주민 주도의 사업이 지역균형 발전을 위한 우수사례로 자리 잡아 확산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논의될 예정이다.

지원센터는 매화산단내 위치해 매화산단 입주기업의 접근성이 매우 높다. 특히 내부 사무공간을 최소화하고 회의시설을 넓게 조성해 기업, 주민이 상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개소식 행사는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해 입주기업, 지역주민, 유관기관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원센터와 공동관리위원회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입주기업과 지역주민이 서로 협력하고 시흥시와 시흥산업진흥원이 적극 지원하는 선순환 구조가 이뤄야 한다”며 “많은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혁신과 협업을 통해 시흥 북부지역이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