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청소년수련관 ‘동구사랑 나라사랑’ 성료 
인천 동구, 청소년수련관 ‘동구사랑 나라사랑’ 성료 
  • 이상진 기자 say0141@daum.net
  • 승인 2021.07.1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호국보훈 벽걸이 시계 (사진=동구청)

(인천=이상진기자)인천 동구 청소년수련관이 지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한 달간 진행한 동구청소년어울림마당 2회기 ‘동구사랑 나라사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동구사랑 나라사랑’은 호국보훈 관련 영상시청과 호국보훈 벽걸이시계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며 독립유공자, 참전유공자, 민주화유공자 등 국가를 위해 공헌하거나 희생한 분들을 존중하고 기억함으로써 청소년의 애국심을 고취하고자 기획되었다.

올해 ‘동구사랑 나라사랑’에 참여한 관내 청소년은 총 200여명으로 참여 청소년들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직접 제작한 호국보훈 벽걸이 시계를 송림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보훈대상자 및 지역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동구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동구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60조(청소년문화활동의 진흥), 제61조(청소년문화활동의 기반 구축)에 근거한 지역 중심 청소년 문화활동의 장이자 청소년과 마을이 함께 즐기는 자리이다.

올해 동구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클(클라스가 남다른 다섯 가지 테마의 청소년어울림마당)’이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동구사랑 나라사랑’을 비롯한 동구청소년어울림마당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동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