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만 의원, 하천문화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송영만 의원, 하천문화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1.07.2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송영만(더불어민주당, 오산1) 의원은 지난 20일 ‘경기남부 하천 수질개선과 자연성 회복을 위한 협의체 운영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 송영만 의원 (사진=송영만 의원실)

(오산=최규복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송영만(더불어민주당, 오산1) 의원은 지난 20일 ‘경기남부 하천 수질개선과 자연성 회복을 위한 협의체 운영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당초 중간보고회는 하천문화연구회 회원인 경기도의원과 도 관계자, 외부자문위원 등이 참석하고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사단법인 하천연구소에서 연구용역 수행내용에 대해 대면보고로 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4단계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서면으로 진행되었다.

중간보고서 연구내용에 따르면 경기남부 하천의 수질개선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시민단체, 학계ㆍ연구기관의 전문가, 지자체 의원 및 관련 공무원과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하천 유역별 협의체 구성 △거버넌스 협의체 구성의 제도적 토대 마련을 위한 조례 제정 등의 방안을 제시하였다.

하천문화연구회 회장인 송영만 의원은 “연구용역과 관련한 토론회를 9월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하면서, “연구용역과 토론회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내실있고 면밀히 준비하여 제안된 정책들의 실현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