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 제11회 인천 고등학생 토론대회 비대면 개최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 제11회 인천 고등학생 토론대회 비대면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7.24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신현고등학교 김은민, 김승하 학생 대상 수상
제11회 인천 고등학생 토론대회를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11회 인천 고등학생 토론대회’를 2021. 7. 23.(금)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토론대회는 토론 문화의 저변 확대와 고등학생 대상 민주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인천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와 인천광역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천언론인클럽이 후원하여 진행됐다.

인천 관내 33개 고등학교에서 소속 학생 2명으로 구성된 33개팀 66명이 ‘촉법소년 적용연령을 하향하여야 한다.’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진행하여 33개팀 중 8개팀이 8강에 진출하였으며, 치열한 접전끝에 인천 신현 고등학교 LUX팀의 김은민, 김승하 학생이 명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인천시선관위는 금번 토론대회가 학교와 학생뿐만 아니라 민주주의와 토론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유권자들에게도 올바른 토론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한 인천신현고등학교 LUX팀과 인천청라고등학교 가온누리팀은 오는 8월 17일 중앙선거방송토론 위원회가 개최하는 ‘2021 대한민국 열린 토론대회’에 인천광역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