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2021 지역기반구축 난생처음 꿈⸱지 운영
경기문화재단, 2021 지역기반구축 난생처음 꿈⸱지 운영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21.08.0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내 신진 문화예술교육 단체들을 발굴하고 성장을 도모하는 과정지원형 프로그램 운영
- 경기도 내 문화예술교육 단체들의 소식을 알려주는 소식지 “라잎스페이퍼”를 통해 활동 공유
9월 10일까지 매주 발행되는 소식지 : 라잎스페이퍼 (사진=경기문화재단)
9월 10일까지 매주 발행되는 소식지 : 라잎스페이퍼 (사진=경기문화재단)

(경인매일=윤성민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후원하는 <지역문화예술교육 기반구축 통합공모 난생처음 꿈⸱지>를 이달부터 오는 12월초까지 경기도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역기반구축 난생처음 꿈⸱지>는 경기도 내 문화예술교육 기획역량을 갖춘 신진 문화예술교육 단체를 대상으로 예술교육에 대한 철학과 아이디어가 구체적인 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 중심 공모 사업이다. 1:1 컨설팅으로 현실적인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멘토링을 지원하며 워크숍과 특강 등을 통하여 단체들의 역량 강화뿐 아니라 긴밀한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세컨드크랙 (사진=경기문화재단)
세컨드크랙 (사진=경기문화재단)

올해에는 경기도 내 18개 단체가 선정되어 공예, 미술, 사진, 문학, 무용, 놀이 활동, 연극⸱뮤지컬, 영상⸱미디어, 음악,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선정단체들은 복합적이고 다양한 예술활동 및 체험이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경기도민의 문화예술 참여를 장려한다. 

7월부터 의왕시에서 활동하는 청년협동조합 “뒷북”이 소식지 “라잎스페이퍼”를 통해 선정단체들을 인터뷰하며 경기도 내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교육 단체들의 소식을 전한다. 매주 2호씩 발행되며 9월 10일까지 총 18호가 온라인으로 배포된다. 

청년협동조합 뒷북 (사진=경기문화재단)
청년협동조합 뒷북 (사진=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여전히 다양한 문화예술교육활동이 제한되고 있지만, 거리두기 상황에 즉각 대응하고 참여자가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내의 문화예술교육 단체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와 SNS, 카카오톡 채널 ‘@경기문화예술교육LAB’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