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치매극복 선도단체에 치매 전문서적 기증해
안양시, 치매극복 선도단체에 치매 전문서적 기증해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1.08.1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치매극복은 제대로 된 지식으로부터 !
- 최대호 안양시장,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속적 관심과 지원 펼치겠다.
안양시가 12일 동안치매안심센터를 통해 평촌도서관과 치매안심마을(관양1동 LH1단지)‘마중도서관’에 치매전문 도서 40권을 비치 및 기증했다.(사진=안양시)
안양시가 12일 동안치매안심센터를 통해 평촌도서관과 치매안심마을(관양1동 LH1단지)‘마중도서관’에 치매전문 도서 40권을 비치 및 기증했다.(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가 12일 동안치매안심센터를 통해 평촌도서관과 치매안심마을(관양1동 LH1단지)‘마중도서관’에 치매전문 도서 40권을 비치 및 기증했다.

치매전문 서적이 비치된 평촌도서관과 공동주택 단지 내 도서관은 치매극복선도단체다.

현재 관내에는 도서관뿐 아니라 약국, 종교·금융기관 등 16곳이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돼 있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가운데 치매인식 개선과 관련사업 추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치매극복에 노력하는 기관 및 단체다.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은 중앙치매센터가 한다.

2019년 11월 개소한 동안치매안심센터는 이들 단체와 치매안심마을 등을 대상으로 지역의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에 기증 비치된 도서들은‘우리 할머니는 기저귀를 차요’,‘걷기만 해도 치매는 개선된다’,‘알츠하이머병 가족에게 다가가기’,‘파킨슨병 101가지 이야기’,‘팔순 치매 옥자씨’,‘치매를 이겨낸 사람들의 이야기’ 등 국내외 저자가 지은 치매관련 서적들이다.

치매에 대한 지식과 정보는 물론, 치매를 이겨낸 눈물겨운 사연, 치매환자 가족들의 고난극복 과정 등이 수록돼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치매에 관심이 있거나 환자가 있는 가족에게는 매우 유익한 도서가 될 것이라며, 많은 이용과 대출을 권장했다. 아울러 치매극복선도단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벌이겠다고 덧붙였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