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 다문화 사회통합프로그램 오구오구 교실 프로그램 시작
안산시평생학습관, 다문화 사회통합프로그램 오구오구 교실 프로그램 시작
  • 장병옥 기자 kkgbb@kmaeil.com
  • 승인 2021.08.1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에서 놀자 참여 어린이 모집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 이주배경 어린이 대상으로 다문화 사회통합프로그램 ‘오구오구교실’ 하반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사진=안산시평생학습관)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 이주배경 어린이 대상으로 다문화 사회통합프로그램 ‘오구오구교실’ 하반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사진=안산시평생학습관)

(안산=장병옥기자)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 이주배경 어린이 대상으로 다문화 사회통합프로그램 ‘오구오구교실’ 하반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오구오구는 ‘어린 대상을 어르거나 다독일 때 내는 소리로써 이주배경 초등자녀에게 다독이며 다문화평생학습을 진행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방치되는 이주배경 초등자녀를 보호하고, 선주민 어린이와 정서적 교감을 이룰 수 있는 사회통합프로그램으로 현재 초등학교 1학년~4학년 대상으로 참여 어린이를 모집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만 머무는 초등자녀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특히 취약계층 다문화 저학년의 경우 언어장벽으로 인해 혼자서 방치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집에서 게임이나 TV만 보는 아이들을 지켜보는 부모들은 답답한 마음으로 걱정을 호소하고 있다.

오구오구교실 『안,산에서 놀자』’는 산놀이 활동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편안한 안(安)산에서 마음껏 뛰놀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코로나 일상(with corona) 시대를 사는 아이들은 이제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는 야외활동이 필요하다. 비교적 사람이 다니지 않는 동네 산을 활용하여 자연을 체험하고, 선주민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공동체 활동들로 구성하였다.

안산시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10명 미만 소규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신청하는 참여 어린이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오구오구교실로 상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