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21년 동구 구민체감 우수시책' 선정
인천 동구, '2021년 동구 구민체감 우수시책' 선정
  • 이상진 기자 say0141@daum.net
  • 승인 2021.09.0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시책 시상식에 참석한 허인환 구청장(앞줄 왼쪽 네번째)이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자료제공=동구청

(인천=이상진기자)인천 동구가 민선 7기 후반기 구정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을 위한 행정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시책 5건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구는 지난 7월 우수시책 발굴을 위해 구 소속 전부서에서 업무 소관여부에 관계없이 실행가능한 단기 및 중·장기 시책 아이디어 68건을 제출받아 사전심사로 10개 시책을 선정했다.

이후 8월 중순 시행된 본심사에서 주민들과 공무원이 구 홈페이지 및 행정망, 설문지 등 온·오프라인 방식을 통한 설문조사에 참여해 10건의 시책 중 입상부서 5건의 우수시책을 선정하고 31일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 심사로 우수시책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최우수상 ‘신 어린이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시작하자’▲우수상 ‘1인가구 고독사 방지를 위한 스마트돌봄플러그사업’ ▲장려상 ‘동구 안심콜 출입인증 서비스 운영’ ▲노력상 ‘관내 급경사구간 도로열선 시범사업’,‘어린이보호구역 스마트 표지판 정비’등 5건이 우수시책으로 최종 선정됐다.

허인환 구청장은 "올해 우수시책 발굴은 구정운영에 주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공무원·주민 설문조사를 통해 최종 5건의 우수시책을 선정했다”면서 “선정과정에 많은 주민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열린 행정이 구현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선정된 우수시책 사업 추진을 통해 주민 생활편익을 증진시키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을 도모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