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후보 캠프, 대선 최초 ‘메타버스 EXPO’ 개최
정세균 후보 캠프, 대선 최초 ‘메타버스 EXPO’ 개최
  • 권영창 기자 p3cccks@kmaeil.com
  • 승인 2021.09.0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타버스 팔로워 1위 기념 MZ의 꿈’ 영상 감상 등
- 교수정책자문단 ‘정책공약집 전달 및 임명장 수여’
- ‘전국 교수 3300인, 정세균 후보 지지선언’
▲2일, 정세균 후보 캠프는 대선 최초 '메타버스 엑스포'를 개최했다.

(경인매일=권영창기자)정세균후보 미래경제 캠프는 “9월 2일(목)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가운데 처음으로 ‘메타버스 EXPO’를 민주당에서 제공한 메타버스 캠프 공간인 메타폴리스 19층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메타버스 제페토 팔로워 수 1위 기념으로 ‘MZ의 꿈’ 영상을 비롯하여, 정 후보 싱크탱크인 ‘교수정책자문단의 정책공약집 전달 및 임명장 수여’ 그리고 ‘바른대통령만들기 전국교수 3300인 모임 대표 99인의 지지선언문’ 낭독 순서로 메타폴리스 공간에서 진행됐다.

 ⌜바른대통령만들기⌟ 전국교수 3300인 모임은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폴리스 19층에서 전국상임대표인 김상호 대구대 총장을 비롯하여 정은혜 충남대 교수, 정해조 부경대 교수, 서유경 경희사이버대 교수, 김양현 전남대 교수 등 대표교수 99인이 참여하여 정세균 후보 지지선언문을 낭독하는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실황은 ‘정세균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실시간 방영되며, ‘메타버스 EXPO’를 개최하여 젊은 층과 소통하는 행사를 하는 것은 여·야 후보 대선캠프 가운데 최초이다.

비대면의 메타폴리스를 통해 방영되는 오프닝 영상 ‘MZ의 꿈 1탄(1분 30초)’에는 ‘미래씨앗통장’, ‘280만호반값아파트’, ‘반려동물펫보험‘, ’청년일자리‘ 그리고 ’MZ의 꿈 2탄(3분)‘에는 ’신수도충청메가시티, ’국가유아책임제‘ 등 새로운 정책공약을 청년세대들에게 제시하여 이목을 집중시킨 부분이 담겨 있다.

정세균 후보는 이 날 행사에서 “각종 여론 조사와는 다르게 최근 메타버스 제페토 팔로워 순위에서 1위로 등극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국민이 행복하고 강한 대한민국의 경제 대통령이 되고자 청년세대와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한 결과라고 본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전국 113개 대학 3,300인 교수들의 지지선언에 대하여 깊이 감사드리고, 그동안 캠프의 싱크탱크로서 교수정책자문단 여러분이 제시한 정책공약집에 실린 정책제안들에 대해서 유권자들의 성원과 지지를 받아 필승으로 반드시 보답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날 정 후보에게 전달된 교수정책자문단의 정책공약집에는 정책제안이 총 61건 250쪽 분량으로 집대성되어 있고, 분야별 전문가들의 집단지성이 담겨있다는 점에서 다른 경쟁 후보의 싱크탱크와 크게 차별화된다고 할 수 있다. 캠프는 이러한 성과들이 정후보의 지지율 상승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난 7월 1일(목) 국회의사당에서 정세균 후보 지지선언을 한 바 있는 바른대통령찾기 전국 교수 1260인 모임은 당초 7개 분과위였으나 8월말 지지교수가 점차 늘어나 3,300명으로 되면서 11개 분과위로 확대되어 정책공약집을 완성하고 정세균 후보 지지선언을 하게 된 것이다.

한편,  ‘바른대통령만들기 전국 교수 3300인 모임’의 전국 상임대표인 김상호 대구대 총장 등은 정세균 후보지지 선언에서 “통합의 리더십과 탁월한 능력을 겸비한 정세균 후보가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이 잘사는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는 바른 경제대통령 후보임을 국민 여러분께 보고 드리며 많은 지지와 선택을 호소 드린다”고 하면서 “국민 여러분의 현명한 판단을 기다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