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애 의원 "구민 생활 향상위해 노력하겠다"
최경애 의원 "구민 생활 향상위해 노력하겠다"
  • 성호경 기자 okyes4120@naver.com
  • 승인 2021.09.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의회 최경애 의원은 불철주야로 주민을 위한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사진=최경애 의원실)

종로구의회 최경애 의원은 불철주야로 주민을 위한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3일 종로 구민들을 위해 헌신해온 종로구의회 최경애 의원을 취재했다.

주민생활 향상과 행정혁신 관련 조례 입안, 현장 점검 등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의회발전을 위해 책무를 다하고 있는 최 의원은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독거노인 아동 청소년 등 소외된 이웃과의 동행으로 취약계층을 꼼꼼히 품어오는 등 종로 구민의 안전을 위한 헌신적 봉사에 앞장섰다.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종로일대 지역의 방역소독과 현장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최경애 의원실)

최 의원은 종로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창신동, 동묘, 종로, 사직동, 광장시장 등 종로일대 지역을 빠짐없는 방역소독으로 헌신적 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독거노인, 아동.청소년 등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해 사각지대를 꼼꼼히 살피기도 했다.

또한, 국제라이온스354-A지구 대한 라이온스클럽 사회복지위원장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최 의원은 102건의 조례 제․개정안 발의해 자치법규 입법 등의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사진=최경애 의원실)

특히 최 의원은 주민 생활 향상 및 행정혁신을 위해 △서울특별시 종로구 헌혈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종로구 행정정보공개 조례 일부개정조례(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종로구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종로구립 합창단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종로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종로구협의회 지원에 관한 조례(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회복지사 처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종로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공동발의) △서울특별시 종로구 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공동발의) 등 102건의 조례 제․개정안 발의해 자치법규 입법 등의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경애 의원은 서울특별시당 사회복지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 받았다.(사진=최경애 의원실)

한편, 최경애 의원은 지난 6대 종로구의회에서 전·후반기 건설복지위원장을 역임하고 8대 의회에서는 예결위원장, 행정문화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해왔으며 국민의 힘 주요당직인 서울특별시당 사회복지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 받아 종로 구민과 국민을 위한 사명과 책무로 최선을 다하는 참일꾼으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