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3년 연속 ‘최우수’ 평가받아
호반건설,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3년 연속 ‘최우수’ 평가받아
  •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 승인 2021.09.0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지난 1월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열린 호반그룹 우수 협력사 시상식 사진.(사진=호반건설)

(경인매일=김준영기자) 호반건설이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주관하는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95점 이상) 등급을 획득했다.

공정위가 매년 평가를 시행중인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는 대·중견기업 및 중소협력업체가 불공정행위 예방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부방안을 약정, 이행하면 공정위가 이를 평가하는 제도다.

이행평가 ‘최우수 기업’에게는 직권조사 2년간 면제, 하도급거래 모범업체 지정 및 이에 따른 관계부처 혜택, 하도급법에 근거해 부과되는 벌점 감경, 법인·개인 표창 수여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호반건설은 협력업체와의 공정한 거래문화를 조성하고 상생협력을 위해 △사내 상생경영위원회를 운영해 불공정 거래 행위 예방 △협력사의 우수 기술, 원가 절감 방안에 대해 제안제도를 통한 인센티브 부여 △하도급 대금 전액 현금 지급, 2차 이하 협력사(노무자 등)의 하도급 대금 지급과정 꼼꼼하게 모니터링을 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김세준 호반그룹 동반성장실장은 "협력사와의 상생, 협력 확대가 호반그룹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협력사들을 위해 긴급 경영안정지원금 20억 원을 전달했으며, 호반그룹은 전년 대비 3배를 웃도는 총 70억 원의 포상금을 80개 협력사에 전달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