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도 “문화적 거리 두기”가 없도록 평택시문화재단 비대면 공연 선보여
누구도 “문화적 거리 두기”가 없도록 평택시문화재단 비대면 공연 선보여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1.09.0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지원으로, 문화 다양성 음악회를 ”당신은 장애인 동료가 있습니까?“ 를 비대면으로 선보인다. (사진=평택시문화재단)
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영상 촬영 중인 ‘앙상블 조이너스’ (사진=평택시문화재단)

(평택=이응복기자) 평택시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지원으로, 문화 다양성 음악회를 ”당신은 장애인 동료가 있습니까?“ 를 비대면으로 선보인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다문화 가정,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넘어 문화적 거리두기로 이어지고 있어 이들을 위한 문화 향유 기회가 더욱 절실한 시기이다. 이에 따라 평택시문화재단은 문화 다양성 음악회를 북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진행하고자했던 공연을 모두가 쉽게 볼 수 있는 온라인 송출로 전환하였다.

이번 공연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문화 다양성에 대한 인식을 문화로 풀어내고, 장애를 가진 연주자와 일반 연주자들이 조화를 이루어 공연하는 모습을 통해 장애를   가진 연주자에 대한 편견을 깨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함에 따라 어느 장소에서나 편하게 공연을 볼 기회를 마련하였고, 공연 영상을 관람하고 재단이 지정한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관람 인증을 하면 9월 진행되는 재단 기획 공연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문화재단 홈페이지나 SNS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본 공연은 오는 9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 네이버 TV의 평택시문화재단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온라인 관람방법이나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문화재단 홈페이지나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평택시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