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치매극복주간 다양한 비대면 행사 시행
동두천시, 치매극복주간 다양한 비대면 행사 시행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1.09.0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예방 홍보를 위한 다양한 행사 시행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9월 한 달간 치매극복주간 행사를 시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젊은층의 참여 유도를 위해 비대면으로 시행한다.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과 치매예방활동 홍보를 위한 이번 행사는 ‘깜빡 예방 챌린지’,‘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 이벤트’,‘비대면 치매인식개선 캠페인’등으로 운영된다. 

우선,‘깜빡 예방 챌린지’를 9월 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깜빡 예방 챌린지는 치매예방 홍보를 위한 노래에 치매예방 체조를 활용하여 제작하였으며, SNS를 통해 업로드 후 챌린지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9월 치매극복주간에 맞춰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오픈하고 9월 13일부터 24일까지 채널친구추가 후 인증 시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치매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으로 치매에 대한 짧은 정보가 담긴 전단지를 배부, 전단지의 가로세로 낱말퍼즐을 풀어 9월 23일부터 30일까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행사가 진행되는 현실은 안타까우나 다양한 경로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치매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타파하고,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또한 치매예방을 위한 깜빡 예방 챌린지에 남녀노소 모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