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치매안심센터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건강걷기 챌린지』 운영
송탄치매안심센터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건강걷기 챌린지』 운영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1.09.0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송탄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제14회 치매극복의날(9월 21일)을 기념해 치매 어르신과 가족 및 평택 시민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모바일 워크온 앱을 활용한 <치매극복 건강걷기 챌린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평택시)

(평택=이응복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제14회 치매극복의날(9월 21일)을 기념해 치매 어르신과 가족 및 평택 시민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모바일 워크온 앱을 활용한 <치매극복 건강걷기 챌린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는 치매국가책임제 4주년으로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치매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치매극복 건강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워크온 앱을 설치해 송탄치매안심센터 공식 커뮤니티인 ‘송탄한마음’ 동호회에 가입한 후 ‘2주간(9월 13일 ~ 9월 26일) 80,000보 달성’이라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미션을 완수한 우수회원 7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경기평택사랑상품권 1만원을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참여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며, 챌린지 기간동안 치매안심센터 예약 내소자를 대상으로 치매바로알기 룰렛을 활용 O,X퀴즈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 극복의 날은 치매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됐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걷기행사를 통해 치매 예방과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송탄치매안심센터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치매상담 및 조기검진 사업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송탄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